1. 마틴게일 시스템(Martingale System)
마틴게일 시스템(Martingale System)은 머니 시스템 중에서 가장 오래되었고 가장 단순하다. 그리고 마틴게일 시스템은 이븐 머니(Even Money) 배팅을 하였을 경우를 전제하고 있다. 마틴게일 시스템은 게임에 졌을 때 자신이 잃은 금액의 2배를 배팅하는 것이다. 만약 플레이어가 룰렛 게임에 참가하여 이븐 머니 배팅을 한다고 가정하자. 그리고 플레이어는 리드(Red)에 칩 1개를 배팅하였다.
이 배팅에서 플레이어가 이긴다면 똑같이 1개를 배팅한다. 그러나 졌을 경우에는 2개의 칩을 배팅한다. 그리고 이겼을 경우에는 1개를 배팅하지만 졌을 경우에는 4개를 배팅한다. 이런 식으로 게임에서 졌을 경우 1, 2, 4, 8, 16, 32‥‥ 연속적으로 배팅하는 것을 마틴게일 시스템이라고 한다. 이론적으로 마지막에는 항상 플레이어가 돈을 따게 되어 있지만, 이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기본 자금이 많이 있어야 한다는 것과 테이블 리미트가 없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미니멈 $1, 멕시멈 $300인 테이블에서 플레이어가 마틴게일 시스템으로 배팅을 하였을 경우 하우스의 리미트에 배팅이 걸려 베팅한 돈을 모두 잃을 경우는 9번을 계속 져야 한다. 그러나 9번 이상을 계속 질 경우는 몹시 어렵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돈을 딸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9번 연속으로 게임에서 질수도 있으므로 자만하면 안된다. 많은 겜블러들이 마틴게일 시스템의 기본 배팅을 변형하여 단점을 보안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2. 파로리시스템(Paroli system)
앞서 소개한 마틴게일 시스템(Martingale System)은 플레이어가 게임에 졌을 때를 기준으로 배팅을 하는 머니 시스템으로 게임에서 졌을 경우에는 모든 자본금을 다 잃을 가능성이 있어 리스크가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과는 반대로 파로리 시스템(Paroli System)은 플레이어가 이겼을 때 배팅액을 늘려가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다.
파로리 시스템은 게임의 종류와 승률,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보편적인 것인 아래와 같다.
3. 10퍼센트(%) 시스템(10Percent System)
10퍼센트 시스템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금을 기준으로 10%만 배팅하는 것이다.
만약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자본금이 $100이라고 하면 그 사람은 $10을 배팅을 한다.
그래서 이기면 $110되므로 다음 게임에서 $11을 배팅한다. 하지만 게임에서 졌을 경우에는 $90이 되므로 $9만을 배팅한다.
앞에서 소개한 머니 시스템으로 게임을 할 경우 플레이어가 돈을 딸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지 항상 플레이어가 돈을 따는 것이 아니므로 흐름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