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와 딜러가 카드를 나누어 받아 그 합이 21 또는 21 에 가까운 숫자를 얻어 승부를 겨루는 게임
19세기 초에 프랑스에서 투웨니 원 게임이 처음으로 시작되었고, 이 게임이 미국으로 건너간 것은 19세기 중반이었다.
미국 카지노에서는 1910년 트웨니원 게임이 처음 소개되었으며 1915년 블랙잭 게임이 완성되어 시카고에서 현대의 블랙잭으로 완성됨.
게임진행 방법
-
딜러는 셔플후 처음 4장의 카드를 Face Down 으로 Burning 시킨다.
-
딜러는 모든 플레이어가 베팅을 마치면 카드를 시계방향으로 두장씩 Face Up 시켜 딜링하고, 자신의 카드는 Face Down 딜링후
첫번쨰 카드 한장만 Face Up 한다.
-
플레이어는 원하는 만큼의 카드를 추가로 받을수 있다. ( 추가 카드를 원하면 Hit, 멈출경우 Stay 로 신호한다. )
-
딜러는 두 장의 카드 합이 16 이하일 경우 17 이상이 될 때까지 추가 카드를 받아야 합니다. ( 소프트 A6 에서는 받지 안한다. )
게임 배당 안내
블랙잭 ( Black Jack )
처음 두 장의 카드의 합이 21일 경우를 말함. 베팅 금액의 1.5배의 Pay를 하게 된다.
버스트 ( Bust )
카드 합이 21을 초과하는 경우를 말하며, 플레이어의 경우 Bust가되면 베팅 금액을 잃게되고 딜러의 경우에는
모든 고객에게 1:1 Pay를 하게 된다.
푸쉬 ( Push )
플레이어와 딜어의 카드 합이 같은 경우를 말한다. 서로 비기게 되어 베팅 금액은 반환된다.
스탠드 ( Stand ) 스테이 ( Stay )
플레이어가 추가 카드를 원하지 않을 경우 표현하는 의사표시 방법으로, 딜러의 경우 17이상이 되면 무조건 Stay 해야한다
히트 ( Hit )
플레이어가 처음 두장의 카드에 만족하지 않을경우, 딜러에게 신호를 통해 추가 카드를 받을수 있다.
인슈어런스 ( Insurance )
딜러의 오픈 카드가 Ace일 경우 플레이어는 베팅액의 1/2 범위내에서 보험금을 걸 수 있다.
딜러가 블랙잭인 경우 - 보험금의 두 배를 받는다
딜러가 블랙잭이 아닌 경우 - 보험금을 잃는다.
더블 다운 ( Double Down )
플레이어는 처음 받은 카드의 합과 상관없이 오직 한 장의 카드만 받는다는 조건으로 최초 베팅금액 한도 내에서 추가로 베팅할수 있다.
스플릿( Split )
플레이어의 처음 두장의 카드가 같은 숫자인 경우에는 두장의 카드를 나누어 베팅하여 게임을 진행 할수있다.
이때 베팅 금액은 최초 베팅액과 동일한 금액이어야 한다.
-
Ace는 1번, Ace외의 숫자는 3번 Split 가능
-
Ace Split 시 추가 카드 한 장만 받을수 있다.
-
Ace를 제외한 Split 은 더불이 가능하다.